본문 바로가기

Inst

퓨전 모델링 일렉트릭 바이올린 가상악기

퓨전 모델링 일렉트릭 바이올린 가상악기

 

8dio 에서 만나볼 수 있는 써머세일 기간에 일렉트릭 바이올린 가상악기를 48$에 겟 할 수 있습니다. 9700개의 샘플이 들어가있고 컨탁에서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. 

 

개인적으로 현악기 소리를 참 좋아하는데요, 바이올린은 가상악기에 따라서 소리가 꽤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소리를 잘 골라서 활용해야합니다. 리얼악기 소리의 느낌을 내기 위해서는 가상악기 자체의 기능도 좋아야하고, 이퀄라이저나 이펙트 효과를 세심하게 사용해서 공간감을 잘 나타내야하는데요. 

 

아무래도 리얼 악기로 레코딩을 한것과는 차이가 발생할 수 밖에 없지만, 요즘은 워낙에 기술이 좋아서 잘 활용한다면 리얼 못지 않게 아름다운 소리를 만들어 낼 수 있고, 또 수정이 간편하기 때문에 장점이 굉장히 많습니다.

 

발라드 뿐 아니라 곡의 장르에 관계 없이 현악기가 사용되기 때문에, 잘 사용할만한 가상악기 하나 가지고 있으면 꽤 쏠쏠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8Dio 일렉트릭 바이올린은 악기를 제어하는 능력이 꽤 뛰어납니다. 동일한 음표를 반복할때에도 자연스러운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. 피치카토 와 숏, 패스트 스피카토와 스피카토, 스타카토 등 다양한 음표로 연주법을 지정할 수 있고, 복잡한 패턴을 빠르게 생성해 낼 수 있습니다.

 

일렉트릭 바이올린답게 FX를 적용시켜서 완전하게 새로운 소리를 만들어 낼수도 있습니다. 왜곡을 첨가해서 자연스럽고 사실적인 플레이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.

 

 

공격적인 연주 스타일을 할수 있고, 서스테인 페달을 이용해서 연결된 반복되는 음을 더욱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. 이큐, 비트 크러쉬, 왜곡, 스테레오 딜레이 등 다양한 FX를 이용해서 모든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이터널 써머 세일로 현재 48달러인데요, 세일 기간이 끝나면 148 달러로 돌아가나봅니다. 

 

가상악기나 플러그인들은 세일기간을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. 해외 사이트는 세일을 하는 기간이 많으니, 세일 기간을 놓쳤다 하더라도 다음 세일기간을 기다리면, 1~2 달 간격 정도로 새로운 세일 가격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.